GMT
  • NOTICE

 

Shimadzu는 국제 환경 캠페인 RE100에 가입하여, 2050년까지 국내외 Shimadzu 그룹의 사업 활동에 사용하는 전력을 100% 재생 가능 에너지로 전환할 것을 선언하였습니다.

 

CO2 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에너지 절약 활동


지금까지 사업활동에 있어 CO2 배출량을 저감하기 위해서 여러 가지 에너지 절약 시책과, 재생가능 에너지 이용을 촉진하는 투자 등을 적극적으로 실시해 왔습니다. 전력 사용량이 많은 공장과 사업소를 중심으로 에너지 절약 진단 시책과 Smart Meter를 활용한 에너지 절약 활동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재생 가능 에너지 이용


재생 가능 에너지는 교토(京都) 본사·산죠(三条) 공장·무라사키노(紫野) 공장을 비롯해 시마네 등의 국내 그룹 회사,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해외 그룹회사에 태양광발전 패널을 설치하고 발전된 전력을 자사에서 이용하고 있습니다. 독일과 영국의 그룹회사에서는 100% 재생 가능 에너지 유래의 전력으로 계약을 전환하였습니다.

 

 

 

RE100 목표 달성을 향한 향후의 활동


앞으로는 탈 탄소 사회를 향한 움직임을 가속화 하기 위해서, 사용전력의 재생 가능 에너지 비율을 2030년까지 85%, 2040년까지 90%로 하는 중간 목표를 설정하여, 2050년까지 100%를 달성할 계획입니다. 선언에 있어 당사 국내 그룹의 공장, 연구소 등 주요 거점에 대해서는 2021년도부터 100% 재생 가능 에너지 유래의 전력을 도입할 예정입니다. 이어서, CO2 배출량 저감을 포함한 여러 가지 환경대응책에 대응하는 기업으로서, 지속 가능한 사회 실현에 공헌하도록 하겠습니다.

당사 그룹은 기후 변동 문제를 세계가 안고 있는 문제 중에서 가장 중요한 한 가지로 생각하고 있으며, 경영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과제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Image

 

탄소 중립 실현을 위해서 

당사 그룹은 TCFD선언에 찬동하여 기후 변동 관련 정보 개시와 사업활동에 있어 CO2 배출량 저감 목표를 과학적 근거에 기초한 것임을 나타내는 SBT(Science Based Targets)설정 취득*, 사용하는 전력을 100% 재생 가능 에너지로 전환하는 RE100을 선언하고, 탄소 중립 실현을 위해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 Shimadzu 그룹의 2030년 CO2 배출량 저감 목표는 SBT의 "1.5ºC 수준"으로 2022년 10월에 설정되었습니다.

 

 

 

 

RE100이란

Image

국제 NGO " The Climate Group"이 CDP와의 파트너십으로 운영되는 세계에서 영향력이 있는 기업이 재생 가능 에너지 100%를 목표로하는 국제 협동 캠페인입니다. 2050년까지 기업이 스스로 사업에 사용하는 전력을 태양광·풍력·수력·바이오매스·지열 등 100% 재생 에너지로 조달하는 것을 목표로 설정하고 있습니다.

RE100 홈페이지는 여기

* CDP : 환경 영향에 관한 정보 개시 시스템을 운영하고, 환경 과제의 engagement 개선 활동을 하는 국제 NGO